14-23일 개최 대면결초보은
농 특산물 한마당장터 운영 등

[보은]보은군은 2022년 보은대추온라인축제 성공적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4일 군과 보은대추축제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 2022년 보은대추온라인축제를 연다. 축제기간중 대추홍보와 판로개척을 위해 톡톡 튀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특히 보은대추온라인축제 홈 페이지를 구축했다. 홈 페이지에는 상품구매와 축제프로그램, 연계행사, 보은관광홍보 등 다양한 내용으로 꾸며진다.

보은대추축제 온라인장터가 10일부터 11월 두 달간 운영한다. 이 장터에서 보은대추와 지역 농 특산물을 다양하게 구입할 수 있다. 보은대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축제기간중 하루 1회씩 네이버 라이브커버스 채널을 통해 판매와 홍보를 병행한다.

2022년 랜선콘서트 '대추나무 랜선 걸렸네' 진행한다. 보은군 유튜브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이뤄지는 온라인스타와 함께 보은대추홍보와 이벤트를 펼친다. 구독자 900만 명 이상 먹방유튜브 섭외를 통해 '명품대추를 삼키다'준비중이다.

또 대국민참여 콘텐츠도 구성한다. 퍼즐 맞히기와 대추 맞히기, 축제응원릴레이 등 대추와 관련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9일까지 전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22년 전국민 보은대추송 챌린지도 진행중이다.

보은대추축제와 연계주요 관광지에서 공연도 펼쳐진다. 축제기간중 하루 1회씩 백두대간 속리산관문일원에서 버스 킹 공연과 관광객 현장노래자랑을 진행한다. 보은속리산잔디공원 일원에서 버스킹과 마술, 걸 그룹 공연을 준비중이다.

대추온라인축제와 함께 대면행사로 결초보은 농 특산물 한마당장터를 운영한다. 보은군청인근 대형주차장에 농 특산물 판매 부스 30동을 설치운영해 농가소득증대에 도움을 준다 는 방침이다.

군 담당관계자는"보은대추홍보와 농민소득증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중"이라며"지역 농 특산물판매와 관광지탐방에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보은군청 전경 모습. 사진=보은군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