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그린'지방세'…세정홍보 활용

당진초 3학년 이대현 학생의 '살고 싶은 당찬당진 지방세로 만들어요' 사진=당진시 제공


[당진]당진시가 지난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지방세 홍보 포스터 공모전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이를 이용해 세정홍보에 나선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미래의 주역인 초등학생들이 가정 내 미술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지방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납세 의무 이행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달 11일부터 31일까지 3주간 진행했다.

시는 공모기준을 만족하는지 판단하는 1차 서면 심사 후 공모전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를 초빙한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12개의 작품을 선정했다.

저학년부(초등1-3학년)에서는 당진초 3학년 이대현 학생의 '살고 싶은 당찬당진 지방세로 만들어요' 외 6개 작품이 선정됐으며 고학년부(초등4-6학년)에서는 탑동초 6학년 김승리 학생의 '쌓여가는 지방세 당진시의 밝은 미래' 외 4개 작품이 뽑혔다.

한편 이번에 우수작으로 뽑힌 작품들은 다음 달 1일부터 2주간 시청 1층 로비에 전시되며 향후 지방세 납세 고지서 및 안내 책자에 삽입돼 지방세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탑동초 6학년 김승리 학생의 '쌓여가는 지방세 당진시의 밝은 미래'  사진=당진시 제공
탑동초 6학년 김승리 학생의 '쌓여가는 지방세 당진시의 밝은 미래' 사진=당진시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