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부터 11일까지 2022 천북 굴 홍보 행사

[보령]보령시는 3일부터 11일까지 천북면 장은리 굴 단지에서 '2022 천북 굴 홍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천북굴단지상인회가 주최하는 이번 홍보 행사는 3일 오전 11시 천수만 농어촌테마파크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굴 비빔밥 시연 행사를 통해 행사 참여자들에게 싱싱하고 먹기 좋은 천북 굴의 맛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기간 내내 초청가수 축하공연, 품바공연, 관광객 노래자랑 등으로 다양한 볼거리도 즐기며 굴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천북 장은리 굴 단지는 예전부터 굴 구이로 유명한 곳으로 한해 약 20만 명의 관광객이 찾을 정도로 겨울철 최고 관광지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특히 천북 굴은 구이를 비롯해 굴 밥, 굴 칼국수, 굴 찜, 굴 회무침 등 다양한 굴 요리로 맛 볼 수 있다.

보령 9미 중 하나로 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굴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고 칼슘이 풍부하다. 또한 철분 이외의 구리도 함유돼 있어 빈혈에 좋고, 타우린이 많아 콜레스테롤과 혈압 저하에도 효능이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아울러 굴에 함유된 아연은 성장호르몬을 활성화하고, 글리코겐은 췌장에 부담을 주지 않는 에너지원이기 때문에 스태미나 증진에도 뛰어나다.

김동일 시장은 "천북 굴은 차가운 바람이 불기 시작할 때부터 이듬해 봄에 이르기까지 최고로 먹기 좋다"며 "많은 관광객들이 천북 굴구이 단지에 오셔서 특별한 경험과 함께 싱싱한 굴도 맛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천북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0일 천북 굴 홍보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대청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참석자들은 굴 홍보 행사가 개최되는 굴 단지 광장 무대를 시작으로 산책로인 굴따라길까지 쓰레기를 청소하며 겨울철 많아지는 관광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겨울철 별미를 자랑하는 천북 굴 구이. 사진=보령시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